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COVID-19)의 전 세계 확산으로 인하여 8월로 예정되었던 2020 WMO 세계대회(캐나다)가 부득이하게 취소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WMO 조직위원회는 개최국 캐나다를 비롯한 북미 대륙과 유럽 전반으로의 코로나19 확산, 기간을 예상할 수 없는 비자 발급 제한 조치, 주요 회원국들의 올 상반기 중 자국 대회 진행 불가 등 여러 가지 사항을 고려하여 이같이 결정하였습니다. 대회의 원활한 진행과 학생들의 안전을 생각해 심사숙고한 끝에 내린 결정이오니 너그러운 양해 부탁드립니다.

 

개최국인 캐나다가 북미 대륙 코로나19 확산 여파로 WMO 세계대회 준비가 원활치 않아 올해 WMO 세계대회 개최가 불가하다는 뜻을 WMO 조직위원회에 알려왔습니다.
조직위원회는 다른 회원국들의 준비 상황을 파악한 결과, 회원국 대부분이 상반기 중 자국 내 대회 진행이 어렵다는 보고를 받았습니다. 일정 연기를 고민하였으나 국가 대표 학생들의 스케줄 상 방학 기간을 이용해 세계대회가 진행되는 터라 이 또한 불가능했습니다.
이에 조직위원회는 여러 가지 사항들을 고려하여 2020 WMO 세계대회를 취소하기로 최종 결정했습니다.

 

WMO 코리아는 2020 WMO 세계대회(캐나다) 취소라는 조직위원회의 결정을 존중하고, 올해는 한국대표를 선발하지 않습니다.
세계대회 참가를 목표로 WMO 한국 예선과 본선에서 최선을 다한 응시생들에게 예기치 않은 소식을 전하게 되어 송구스러운 마음이 큽니다. 아울러 그동안 많은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신 학부모님들께도 죄송하다는 말씀 드립니다.
사상 초유의 사태로 WMO 세계대회에 참가하고 싶었던 우리 아이들의 목표를 이룰 수 없게 되었지만 이를 계기로 또 다른 목표를 세우고 이를 이루며 한 단계 성장하는 기회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2021 WMO 세계대회 한국대표 선발을 위한 2020 WMO 한국예선과 본선은 예년처럼 9~10월 경 진행될 예정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전형요강이 확정 되는대로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WMO 코리아는 WMO 대회가 앞으로도 학생들의 학습능력, 창의적 문제해결력, 협업능력을 향상시키고 국제적인 교류의 장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Posted by WMO Korea WMO Korea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