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1월3일 2019 WMO 한국본선 대회가 열렸습니다.

이날 모든 Mission이 끝나고 참가한 학생들 전원에게 설문조사를 실시했습니다.

설문조사를 하는 동안 다른 대회에서 볼 수 없는 아이들의 행복한 표정이 아직도 눈에 선합니다.^^

지난 설문결과에 이어서 WMO korea가 대회 당일 실시한 수학 영재들의 설문조사 결과 중 '추천하고 싶은 영상' Best 3를 소개하겠습니다.

 

1위(46.5%) : 페르마의 밀실(La Habitacion De Fermat, Fermat's Room, 2007)

장르 : 미스터리, 스릴러 / 국가 : 스페인 / 시간 : 88분

감독 : 루이스 피에드라이타, 로드리고 소페나루이스

출연 : 호마르(힐버트), 알레조 사우라스(갈루아), 엘레나 발레스터로스(올리바) 등

줄거리 : 서로를 모르는 네 명의 수학자가 위대한 수수께끼를 풀어달라는 초대를 받는다. 하지만 그곳은 1분 내에 문제를 풀지 못하면 사방이 오그라드는 밀실. 살아 남기 위해서는 문제를 풀어야만 한다. 목숨을 건 치열한 두뇌 게임이 흥미진진하게 펼쳐진다.

 

2위(12.8%) : EBS 영상

2위를 차지한 영상은 EBS 영상이였습니다. 2019 WMO 한국 본선 참가자 중 12.8%가 EBS의 인강, 다큐, 교육프로그램을 추천하고 싶다고 응답하였습니다. 공영교육방송인 EBS는 Kid프로그램부터 초·중·고등학교까지 다양한 강의및 교육 다큐, 교육예능 등을 방영하고 있습니다.  WMO 한국본선에 참여한 수학영재들 또한 EBS 학습 인강 및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학습에 도움을 받고 있다는걸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공동 3위(4.0%) : 무한대를 본 남자(The Man Who Knew Infinity, 2015)

장르 : 드라마 / 국가 : 영국 / 시간 : 108분

감독 : 맷 브라운

출연 : 데브 파텔(라마누잔), 제레미 아이언스(하디 교수), 토비 존스(리틀 우드) 등

줄거리 : 머리속에 그려지는 수많은 공식들을 세상 밖으로 펼치고 싶었던 인도 빈민가의 수학 천재 '라마누잔'. 그의 천재성을 알아본 영국 왕립학회의 괴짜 수학자 '하디 교수'는 엄격한 학교의 반대를 무릅쓰고 케임브리지 대학으로 '라마누잔'을 불러들인다. 하늘이 내린 수학 천재 와 그를 알아준 단 한사람의 특별한 우정. 모두가 불가능이라 여긴 위대한 공식을 증명하기 위한 무한대로의 여정

 

공동 3위(4.0%) : 박사가 사랑한 수식 (2015)

 

장르 : 드라마, 가족 / 국가 : 일본 / 시간 : 116분

감독 : 고이즈미 타카시

출연 : 테라오 아키라(박사), 후카츠 에리(쿄코)

줄거리 : 모든 것을 숫자를 통해 풀이하는 수학박사의 10번째 가정부로 쿄코가 찾아온다. 사고로 인해 80분밖에 기억을 유지하지 못하는 박사는 매일 아침이 첫 대면이고, 언제나 숫자로 된 인사를 반복해서 나눈다. 어느 날, 박사는 쿄코에게 집에서 기다리는 10살 된 아들이 있다는 것을 알고 집에 들르도록 하여, 루트(√)라는 별명을 지어준다. 두 사람은 야구라는 공통분모를 발견하고 즐거운 나날을 보내지만 박사가 고열로 쓰러지자 세 사람의 관계는 문제가 되기 시작한다.

 

이 밖에도 이미테이션 게임, 플랫랜드, Tvn 문제적 남자 등 많은 영상을 추천해주었습니다.

"수학영재들이 추천한 영상"을 마지막으로 2019 WMO 한국본선 설문결과를 마칩니다.

2020 WMO World Final in Toronto, 2020 WMO 한국예선, 2020 WMO 한국본선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더 좋은 설문 결과 및 후기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Posted by WMO Korea WMO Korea

댓글을 달아 주세요